유명한 목회자 중의 한 분은 오늘날에도 나타나는 기적적인 은사가 중요하냐? 예수 그리스도가 중요하다 이렇게 말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기적적인 은사에 대해서 말하는 사람에 대해 안 좋게 말하는 것을 어떤 동영상을 통해 보았습니다. 물론, 오늘날 무분별하게 행해지고 있는 성령의 능력만 강조하는 일부 사람들에 대한 경계의 말로 그런 말씀을 하셨다고는 생각하고 싶습니다.
  그러나, 저는 그분이 한국 교회에 젊은이들에 대해 많은 좋은 영향력을 준다고 생각하고 복음에 사로잡힌 사람이라고 생각은 하지만 평소 논점 일탈의 오류가 종종 있으신 분으로 정성껏 설교를 준비하시지 못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분의 잘못만은 아니겠죠.  아마 너무 바쁜 삶이 문제가 될 수 있겠고 이런 현상은 많은 한국 목회자의 한계이겠죠. 저도 이런 면에서 자유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그가 보여준 놀라운 복음에 대한 말씀은 항상 감사하고 있습니다.

  오늘날에 기적적인 은사를 강조하는 사람이 과연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주장을 안할까요? 물론, 몇몇의 신비주의에 빠져 계시고 그것만이 전부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해당이 되겠지만, 성령 하나님의 놀라운 은사를 구하라라고 말씀하는 많은 분들이 정말 하나님과 동행하는 사람이라면 절대 그런 생각을 하지 않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만이 유일한 길이시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것이 가장 큰 은혜며 기적입니다. 거기에 무엇을 덧붙이거나, 무엇을 예수 그리스도보다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은 큰 잘못을 범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오늘날 성령의 은사를 강조하는 이유는 더 풍성한 삶과 관련이 있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요한복음 10장 10절 말씀을 보면
 내가 온 것은 양으로 생명을 얻게 하고 더 풍성히 얻게 하려는 것이라
라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양으로 생명을 얻게 하고의 부분은 그리스도로 말미암은 구원입니다. 더 풍성한 삶은 철저하게 예수님으로 인해 우리 삶 가운데 역사하실 성령하나님과 관련이 있습니다.

 예수님께서 이 땅 가운데 오셨을 때, 귀신을 쫓아내고, 병자를 고치고, 죽은 자를 살리시고, 죄인을 용서하신 것은 하나님 나라가 이런 것이다라는 것을 보여준 것입니다. 예수님은 성령에 이끌리셔서 성령의 능력가운데 평생을 사신 분이시고, 예수님은 예수님이 하늘로 올리신후 성령께서 오셔서 우리들의 삶을 인도하실 거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 성령은 인격적이신 하나님이시며 또한 우리 가운데 하나님 나라를 오게하는 능력의 근원이 되십니다. 예수님은 우리 보고 내가 행한 일을 너희도 행할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요한복음 14:11-12
 
내가 아버지 안에 거하고 아버지께서 내 안에 계심을 믿으라 그렇지 못하겠거든 행하는 그 일로 말미암아 나를 믿으라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나를 믿는 자는 내가 하는 일을 그도 할 것이요 또한 그보다 큰 일도 하리니 이는 내가 아버지께로 감이라.

 예수님께서 기적을 행하신 이유는 그것이 전부여서 행한 것이 아니라 마음이 굳어지고 어떤 하나님의 말씀도 들을려고 하지 않는 사람들의 마음을 두드려서 열기 위함입니다. 그리고, 결국은 가장 중요한 복음에 대해서 이야기하셨지요. 복음이 중요하다고 해서 기적적인 현상이 아무런 중요성이 없다고 말하는 것은 잘못된 논의 전개입니다.
 그리고 예수님은 우리 보고 예수님이 하신 일을 할 것이고 그보다 큰 일도 하게 되리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저는 맨 위에서 언급한 목사님을 향한 마음이 있습니다. 그분도 성령의 능력에 대해서 더 알게 되길 원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에 확실한 분이시니, 성령님을 더욱더 알게 되고 체험하게 되어 모르는 것에 대해서 알게 되길 원합니다. 모르면 잘 모르겠다고 말하는 것이 겸손이며, 하나님의 역사와 권능을 자신의 한계적 배경과 경험이라는 테두리 아래 제한하지 않는 것이 인간의 마땅히 해야 할 일입니다.

 사도바울은 성령에 대해서 잘 모르는 사람에게 대하여 젖먹이와 같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리스도인이라고 표현하고 있습니다. 그들에게 말해도 잘 이해하지 못한다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성령 하나님이 어떤 분이신지 알면 모든 것이 다 이해되기 시작합니다.

 예수 그리스도가 우리 삶의 전부이시며, 성령 하나님에 이끌리어 우리는 이 세상을 하나님과 동행합니다. 그런 특권과 은혜가 넘치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